본문 바로가기
꼬꼬미 육아❤︎

[아기 이유식3] 브로콜리 손질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.

by 꼬미네 일상 2024. 11. 14.

 

 

 

 

 

목차

     

    안녕하세요. 꼬꼬미파파입니다.

    이번에는 이유식 이야기 세 번째 시간으로 브로콜리 세척법과 손질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브로콜리는 흐르는 물에 씻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겠죠? 지금부터 브로콜리 세척 손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영양소가 아주~ 높은 채소예요. 그래서 우리 꼬꼬미들을 건강하게 키우려면 반드시 먹여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이죠. 사랑하는 꼬꼬미를 위해서라면 비싸도 좋은 제품을 골라야겠죠? 그래서 저희는 '무농약 브로콜리'를 구입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기

     

    여기서 중요한 것! 꼬꼬미들은 부드러운 것을 먹여야 하기 때문에 줄기는 부모님들이 드시고 꽃 부분만 똑 잘라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2. 세척법

     

    브로콜리는 사이사이에 벌레들과 먼지가 많아서 잘라서 세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 그리고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푹 담가 줍니다. 여기서 브로콜리는 물에 뜨기 때문에 무거운 접시 같은 걸로 눌러주세요

    물방울이 동글동글 하게 맺힌 것처럼 보이면 식초를 푼 물에 담가서 한 번 더 세척!!

     

    1차 세척: 베이킹 소다, 2차 세척: 식초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데치기 & 찌기

     

   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데치는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. 데칠 때는 반드시 1분 정도만 데쳐야 합니다. 그래야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습니다. 한 가지 방법을 더 추천드리면 브로콜리는 찌는 것인데요. 이 방법은 영양소 파괴가 더 적습니다. 그래서 저희는 찜기에 5분 이내로 쪘습니다. 이것도 5분 이내로 쪄야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습니다.

     

    찌기 전(좌) 찐 후(우)

     

    4. 잘게 썰기

    우리 꼬꼬미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잘게 썹니다. 무조건 잘게 썰어요~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. 실리콘 큐브에 담기

     

    저희가 늘 사용하는 방법! 재료 손질이 준비가 되었다면 항상 실리콘 큐브에 소분하여서 필요할 때마다 사용했습니다. 그리고 필요한 만큼 따로 빼서 밀폐용기에 보관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지금까지 브로콜리 세척방법과 손질 방법이었습니다. 사랑하는 꼬꼬미들이 건강하는 그날까지!!

     

     

    ※ 이유식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원하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. ※

     

    [꼬꼬미 여행❤︎] - 10개월 아기와 함께하는 괌 여행 - 이유식 준비

    [꼬꼬미 육아❤︎] - [아기 이유식2] 이유식 재료 이렇게 준비하세요.(쌀, 소고기)

    [꼬꼬미 육아❤︎] - [아기 이유식1] 스테인레스 냄비 세척 안 하면 큰 일 납니다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